카테고리 없음

[ESG 세계시민 캠프] "3학년 때는 오늘 배운 세계시민 개념을 잘 활용하고 공감도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

dynamicschool06 2025. 12. 27. 23:55
다이나믹 스쿨은 [재창조학습법]
기반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3,000여 개의 초중고, 대학교 및
기업 & 위탁교육 & 해외 등의
풍부한 교육 진행 경험이 있습니다.
<DYNAMIC SCHOOL>

다이나믹 스쿨은 국내 최초로 공부 방법을
이용한 시험과 셀프 피드백을 통해 실제
기여 가능한 공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이나믹 스쿨의 교육은
청소년이 배움의 주체가 되며
재창조된 지식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모의시험을 적용해 공부법을 실제적 기여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던 부분과 유일하게
사교육 연구 및 적용 성공 사례를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동아일보에서 후원하는

브랜드 선정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이나믹 스쿨입니다 !
오늘은 경기도 소재 중학교에서 진행했던
<ESG 세계시민 캠프> 이야기를 담아봤어요.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해 항해를 떠난
열정 가득 리더님들의 현장은 어땠을지,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1. 프로그램 시간표


2. 활동사진 및 내용

[1교시: 마시멜로 엔지니어]

1교시에는 푹신푹신한 마시멜로우처럼

우리의 두뇌를 푹신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는

'마시멜로 엔지니어' 활동을 했어요😎

 

바로바로~ 스파게티 면과 마시멜로우를 사용해

가장 높은 탑을 쌓는 조가 우승하는 미션 !

 

그런데.. 본격적인 제작 전 설계 시간부터

너무 설계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여서

우리 리더님들께 잘하는 비결을 물어봤더니,

이전에 비슷한 활동을 하셨던 거 있죠😲

 

엔지니어로서의 실력을 이미 완벽하게 갖춘

OO중 리더님들이었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했지만 ㅎㅎ 한편으로는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 다시 멋진 작품을 만드는

리더님들의 모습이 정말정말 멋있었어요 !

 

또 다 너무 잘 만든 탓에, 우위를 가리기 힘들어

코치님들이 함께 머리를 싸매면서 힘들게

우승 조를 가렸다는 여담이에요 (●ˇ∀ˇ●)

 

이것으로 빠르게 1교시는 마무리😘

 

[2교시: 지구 시민 부팅]

2교시는 ESG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등

깊이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글을 보고 있는 리더님께서는

ESG란 무엇인지 다들 알고 있나요~~?

 

이참에 코치님이 살짝 알려드리자면,

E: 환경, S: 사회, G: 지배구조의 영문

첫 글자를 하나씩 따온 합성어를 말해요 !

 

기업 경영에 있어 다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고 사회 안에서 안전히 살아가기 위한

하나의 규칙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2010년대 초반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의

많은 기업이 ESG 경영을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삼성이나 SK와 같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ESG 경영 방식을 도입하고 있죠 !

 

이렇게 ESG는 환경을 보호하고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기 위해 필요하답니다 ㅎㅎ

 

[3교시: 월드 디자인 룸]

이번 시간에는 ESG가 다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만큼,

전 세계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어요 !

 

또 다 함께 공존하기 위해서는

국가와 기업의 각종 정책이나 제도가

필요하지만, 더 작은 의미에서 우리

개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는 사실😮

 

그래서 우리는 서로를 배려하는

긍정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좋은 소통을 할 수 있을지

함께 나누는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ㅎㅎ

 

사실 비속어가 조금 많은 비중을 보이긴

했지만 ...🤣🤣 이번 활동을 통해

평소 자신의 말버릇을 되돌아보면서

앞으로 비속어를 줄여야겠다고 다짐하는

모습이 아주아주 좋았어요 (●ˇ∀ˇ●)

 

모두 예쁜 말, 서로를 위한 말을 해주며

긍정 소통하기로 코치님과 약속🤙🏻

 

 

[4교시: ESG 히어로 문제해결 프로젝트]

문제 발견 스케치 활동지는 사실

다이나믹 스쿨 블로그 글을 열심히

읽었다면 많이 봤었지요~~?

 

이번에는 주제가 ESG인 만큼

주제에 맞추어 활동을 해보았어요 ㅎㅎ

 

찾은 문제점이 어떻게 하면 우리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결할 수

있을까,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는 사람을 줄일 수 있을까 등을

고민해보며 해결방안을 찾았어요 !

 

더 다양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AI의 도움도 받아보았답니다😎😎

 

아직 ESG라는 개념이 생소한 만큼

어떻게 해결방안을 찾아야 할지

고민이 많은 리더님들도 계셨지만,

배운 것들을 토대로 조원들과 협력하며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우리 리더님들이 찾은 ESG 기반

문제 해결 방안이 언젠가 학교에서

실제로 활용되길 바라요 ㅎㅁㅎ

 

[5교시: Story On Air]

어떻게 보면 생소했던 ESG 캠프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코치님도

우리 리더님들도 푹 빠져서 듣느라

시간이 유독 빨리 갔던 캠프였어요🥹

 

리더님들이 남겨준 소감에서도

ESG를 오늘 처음 배었는데 신기했다,

앞으로 ESG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등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답니다 !

 

또 돌아다니면서 슬쩍 리더님들께

어떤 활동이 재밌었는지 여쭤봤는데,

1교시에 했던 마시멜로우 탑 쌓기

활동이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 같아요😀

 

코치님도 함께 탑을 높게 쌓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다음에도 더 새롭고 재미있는 캠프로

찾아올테니 모두 다이나믹 스쿨과

함께 했던 코치님들 꼭꼭 잊지 말고 !

다시 만날 날을 기다려주세요 (●ˇ∀ˇ●)

 

모두 수고 많았어요😍🩷

 

3. 프로그램 수료 소감

📌 2반 리더님의 이야기

"내가 어른이 된다면 ESG를 활용하는
직업을 가질 것이다. 다른 학년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었다.
다음에도 한다면 다시 한번 하고 싶다."

 

📌 3반 리더님의 이야기

 

"이케아나 마이크로 소프트 등의
대기업도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데
나라고 못할까 싶어 더 깊이 생각하고
현명히 행동해야겠다는 결심이 들었다."

 

📌 4반 리더님의 이야기

"저에게 세계시민형 리더십은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차별이 없는 세계는 서로의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르기 때문이다."

 

.
.
.

 

이렇게 현장 이야기는 끝이 났습니다.

오늘의 경험으로 얻은 즐거움과 배움이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작은 빛이 되길 바라며,
도전 앞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멋지게 자라나길 응원하겠습니다 !

🌸다음에 다시 만나요🌸


▪ 교육문의 : 02-6952-5854

☑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다이나믹스쿨
리더가 되는 교육 (dynamicschool.co.kr)

 

#ESG #ESG경영 #세계시민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계시민되기 #다문화 #공존

#지속가능성 #지속가능한발전

#ESG교육 #ESG캠프 #ESG실천

#청소년ESG캠프 #청소년캠프

#미래리더양성 #역량강화 #소통과공감

#청소년역량강화 #문제해결능력

#커뮤니케이션훈련 #긍정적의사소통

#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 #비전캠프

#경기도ESG캠프 #인천ESG캠프

#서울ESG캠프 #강원도ESG캠프